샘표,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 순 대용량(830ml) 출시

샘표소식 2023.08.16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830ml)을 출시했습니다!

 

다른 양념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연두 대용량 제품을 꾸준히 요청해왔어요. 몇 년 전부터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연두 대용량’ 키워드가 등장했을 정도! 더하여 치솟는 외식 물가에 따른 집밥 열풍으로 다양한 요리에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수요도 크게 늘었죠. 이에 샘표는 셰프 및 영양사 등 요리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던 연두 대용량을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답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예요. 순식물성 콩을 발효하여 만들어 천연의 감칠맛이 풍부하며, 파, 마늘, 양파, 무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다른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죠. 이에 100% 식물성임에도 연두 하나로 쉽고, 맛있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비건이나 채식 지향인은 물론, 채소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예요.

 

연두는 출시 초기부터 나물무침, 콩나물국, 미역국처럼 은근 맛내기 어려운 요리들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계란찜, 계란말이, 계란국에 연두를 넣으면 비린맛 없이 간이 맛있게 배고, 각종 채소를 볶다가 마지막에 연두를 넣으면 부족한 풍미를 꽉 채워줘요. 냉국을 포함한 각종 국물 요리를 만들 때도 따로 육수 낼 필요 없이 연두 밑국물을 사용하면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SNS 상에선 주재료에 연두와 올리브오일만 더하면 감칠맛 나는 겉바속촉 두부구이나 고급스러운 오일 파스타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죠.

 

연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요. 지난해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최우수상(2 Stars)을 수상했답니다. 미국의 유명 요리 전문잡지 ‘본아페티(Bon Appétit)’에서는 “연두는 피시 소스의 복합적인 맛, 치킨스톡의 범용성, 콩과 채소의 풍부한 감칠맛을 모두 갖춘 순식물성 소스”라고 평가하기도 했어요.

 

연두는 순식물성이면서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이 풍부해 어떤 요리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주방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어요.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