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소개
샘표는 한국 식문화의 근간이 되는 우리의 발효, 장(醬)을 세계에 알리는
샘표 글로벌 장(醬) 프로젝트(Sempio Jang Project)를 진행하고, 전 세계 트렌드의 중심인 뉴욕에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Yondu Culinary Studio)를 열어 전 세계인과 건강한 식생활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 연구소(Alícia Foundation)1)’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유럽의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법에 간장, 된장, 연두 등 7개의 한국 대표 발효 장(醬)을 활용한 150여 개의 레시피를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간장, 된장, 연두 등 한국 대표 발효 장(醬)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장(醬)과 식재료의 활용 기초를 표현한 콘셉트 맵을 개발하였습니다.
‘지속 가능한 식생활’이 글로벌 트렌드인 요즘, 샘표의 연두는 세계 최대 유기농·건강식품 박람회 2018 에너하임 자연식품박람회에서 ‘차세대 혁신 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한국의 장(醬)을 알리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채소를 맛있는 먹는 가장 건강한 방법으로 우리의 콩발효가 전세계에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재료의 참맛을 살리는 우리 장(醬), 우리 발효가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맛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1) 알리시아 연구소(Alícia Foundation): 스페인의 세계적인 천재 셰프 페란 아드리아가 카탈루니아 주정부 후원으로 2007년 설립한 요리과학연구소로 요리사, 과학자, 식문화학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요리를 중심으로 한 음식문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