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구수한 장맛이 우러난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이마트에서 ‘어명이오! 수라간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해요.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조선고추장’과 옛 양반가의 맛있는 비법 된장 ‘토장’을 비롯해 샘표 대표 장류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과 함께 만날 기회에요.
먼저 샘표 △국산 조선고추장(1kg), △조선고추장(1kg, 500g), △토장(1.9kg), △백일된장(900g), △쌈토장(450g), △매콤 쌈토장(450g, 350g), △시골식 쌈토장(350g) 등 샘표 장류 9종 중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한식의 근간인 장과 발효 연구에 매진하며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어요. 옛 문헌을 조사하고 전국의 장맛 좋은 곳을 찾아다니며 메주와 장을 수집·분석하는 것은 기본, 콩알 하나하나로 메주를 띄우는 ‘콩알메주공법’, 계절 온도 변화를 고스란히 반영하는 ‘사계절 온도 리듬 숙성’ 기법 등 현대적 발효 과학 기술과 전통을 아우르는 제조법을 자체 개발했답니다.
이에 샘표가 15년 연구 끝에 선보인 ’토장’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100% 콩으로 만든 장으로, 일반 된장보다 한층 깊고 구수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애요. 기존 된장의 맛에 아쉬움을 느껴온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콩된장 시장 1위(마켓링크 MAT 2024년 2월, 상온 콩된장 판매액 MS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답니다. 옛 양반가에서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 간장과 된장을 나누는 '장 가르기'를 하지 않고 통째로 숙성하던 방식대로 간장의 깊은 감칠맛까지 그대로 담아냈어요.
‘샘표 조선고추장’은 조선 영조 임금이 입맛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기록에서 착안해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제품인데요. 잘 발효된 콩 메주로 깊은 감칠맛을 살리고, 전통 엿기름 방식에 샘표만의 발효 기술을 더한 ‘쌀발효조청’으로 고급스러운 단맛을 더해 잘 담근 집고추장처럼 텁텁하지 않고 맛이 깔끔하답니다.
샘표는 깊은 장맛으로 찌개나 볶음, 고기구이 등 집밥을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 장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동시에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해요. 샘표 고추장과 토장을 구매하면, 프리미엄 화장품 선물세트, 금관 문양이 새겨진 왕실 수저 세트, 이마트 상품권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구매 금액이 5만 원 이상이면, ‘서리태 토장’과 ‘샘표 조선 갈비양념’, ‘연두링’ 등을 담은 ‘샘표 대령숙수 비법 키트’도 선물해요. 행사는 12월 1일까지.
수라간에서 왕의 입맛을 돋우는 비책으로 전해지던 고추장과 옛 양반가에서 즐기던 맛있는 된장인 토장으로, 집에서도 임금님 수라상 부럽지 않은 집밥을 손쉽게 즐겨 보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