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챌린저스와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 참가자 모집

샘표소식 2023.08.30

샘표, 챌린저스와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 참가자 모집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와 함께 건강한 요리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를 전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챌린저들에게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로 쉽고 맛있게 다양한 요리를 완성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어요. 요리는 바람직한 영양 섭취를 도와 개인의 건강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배달·포장 음식에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어 지구를 지키는 생활 습관으로 꼽힙니다. 
 


연두는 샘표가 오랜 기간 축적한 콩 발효 기술을 집약시켜 만든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죠. 독보적인 미생물 기술로 찾은 최적의 펩타이드와 아미노산을 활용해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한 콩발효액을 만들었어요. 여기에 파·마늘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최적의 맛을 구현해 다른 양념이나 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쉽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연두는 한식뿐 아니라 파스타·감바스 등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리며, 특히 채소에 부족한 감칠맛을 더해줘 채소 요리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줘요. 고기와 치즈 등 동물성 재료 없이 요리의 풍미를 높여줘 식물성 지향 식사(Plant-forward diet)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입니다.
 


은근히 맛 내기 어려운 요리들도 연두 하나만으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연두를 조리 과정 마지막에 넣어 요리의 맛을 살리는 용도로만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이에 샘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챌린저스와 함께 ‘쉽게 맛있고 건강하게!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를 마련했어요.
 


9월 3일까지 ‘챌린저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는 총 500명을 모집합니다. 참가자는 △연두 순 △연두 진 △연두 청양초로 구성한 연두 3종 세트와 1인분(100g)에 한 끼 단백질 19g을 100% 충족해 사랑받고 있는 고단백면 2개를 받아볼 수 있어요.
 


선발된 참가자들은 9월 11일부터 10월 8일까지 4주간 매주 1회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해 완성한 요리를 개인 소셜미디어에 인증하면 됩니다. 계란찜, 두부구이를 비롯한 일상 요리부터 홈스토랑, 명절 음식 등 샘표의 오랜 우리맛 연구 결과를 담은 50여 가지의 레시피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요리를 즐기면서 요리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어요. 챌린지 인증을 100% 달성한 사람에게는 상금과 100만원 상당의 ‘샘표 집밥요리세트’가 전달될 예정이에요.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쉽고 맛있게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챌린저스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시간이 없고 과정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요리를 멀리해왔다면 복잡한 양념 없이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연두와 함께 요리에 도전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