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EBS, ‘Fantastic Korean Dishes’ 통해 한국의 맛 알린다

샘표소식 2019.11.29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와 교육방송 EBS가 한국의 맛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샘표와 EBS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한식 요리법과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Fantastic Korean Dishes> 프로그램을 론칭했습니다.

 

최근 한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에 호기심을 느끼는 외국인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한식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접하는 요리는 불고기, 비빔밥 등 일부 음식에 국한된 것이 현실이예요. 또한, 한식은 만들기 어렵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고요. 이에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기반으로 한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와 콩 발효로 만든 장 소스를 활용해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EBS와 함께 <Fantastic Korean Dishes>를 기획했어요!

 

샘표는 우리맛의 가치에 자부심을 갖고 한국의 식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우리맛연구를 진행해왔는데요. 샘표의 우리맛연구는 셰프, 조리과학자, 농부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요리과학연구방법론에 따라 식재료와 조리과학, 식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조금 더 맛있는 요리법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랍니다.

 

지난 25일 첫 방송에서는 글로벌 푸드 트렌드인 ‘채식’에 맞춰 순 식물성 재료로 담그는 ‘백김치’ 레시피를 선보였어요. 외국인들이 낯설게 느끼는 젓갈, 액젓 등의 재료를 대신해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사용하여 젓갈, 액젓 특유의 쿰쿰한 향과 짠맛을 줄이고 깊은 맛을 높였지요. 뿐만 아니라, 김치를 담글 때 어렵게 느껴지는 절임, 양념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끓인 소금물을 활용한 간편한 배추절이기’, ‘콩 발효를 이용해 재료를 간소화 한 김치 양념 만들기’ 등 우리맛연구 솔루션도 공개했습니다!

 

샘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을 처음 만들어보는 외국인들도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을 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해요. 특히 한식의 핵심으로 꼽히는 콩 발효 소스를 중심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어요!

 

<Fantastic Korean Dishes>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되며, 연예인들의 영어 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EBS 인기 영어 강사 세리나 황이 MC로 참여해요. 이 프로그램은 EBSe TV에서 매주 월, 화 13시에 시청 가능하며, EBS English 공식 홈페이(www.ebse.co.kr)에서 무료로 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들도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EBS English 유튜브)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고요.

 

우리맛을 알리기 위한 샘표와 EBS의 프로젝트! 잘 보셨나요? Fantastic Korean Dishes! 앞으로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