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7 K걸스데이 우수 체험 현장 ‘산업부 장관상’ 수상

샘표소식 2017.12.21

잇따른 수상 소식입니다!

오늘은 산업부 장관상 수상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20일 열린 '2017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샘표가 우수 체험 현장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_^

K걸스데이는 여성 기술 인력의 사회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슬진흥원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학생 기술 체험 행사인데요.

샘표는  K걸스데이 시행 첫해인 2014년부터 매년 우수 기업으로 참여하며 이공계 여학생들의 적성과 진로 발견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발효 전문 연구소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발효 연구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여성 연구원과 함께하는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R&D 현장에서 여성들이 겪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죠.

샘표는 전체 임직원 중 약 20% 가량이 연구 인력으로 구성돼 있답니다. 이 중 여성의 비율은 무려 61%에 달할 만큼, 연구개발 부문에서 여성들의 참여가 활발한 기업이죠.

참고로 대부분의 국내 식품기업이 매출액의 1% 미만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데 반해, 샘표는 매년 4~5%를 지출하는 대표적인 식품 R&D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도 매해 평균 70~80%에 이르는데요.

우수한 여성 인력이 회사 내에서 지속적으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을 위한 지원 정책도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 2014년에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샘표는 정부의 K걸스데이 우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산업 현장 곳곳에서 여성들이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며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 지난 9월 충북 오송의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진행된 '2017 K걸스데이' 현장 체험 참가자들.

 

▲ 지난 9월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2017 K걸스데이에 참여한 여학생들이 산도 측정 실험을 하고 있는 모습.

 

▲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진행된 K걸스데이 프로그램 중,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한 샘표 연구원과 여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