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보양식 닭 요리, “취향대로 즐기세요”

샘표소식 2017.07.11

 

7월 12일은 초복입니다. 무더위에 건강 잘들 챙기고 있으신지요~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손길이 늘고 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복날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 닭 요리가 대표적이죠. 닭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기력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조리법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죠.

샘표에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식 양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복을 맞아, 양념 하나로 완성하는 다섯 가지 닭 요리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먼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은 ‘샘표 남한산성 누룽지 백숙 재료’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백숙용 재료가 들어간 티백과 찹쌀 누룽지가 포함돼 있어요. 티백에는 100% 국내산 재료로만 엄선한 황기와 오가피, 엄나무, 헛개나무, 마가목, 감초 등 닭백숙에 애용되는 재료들을 담았는데요. 여기에 햅쌀로 만든 찹쌀 누룽지를 함께 넣어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의 맛을 더했습니다. 닭백숙은 물론 오리백숙을 만들 때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닭이나 오리만 준비한다면, 부재료 준비가 번거로운 누룽지 백숙을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백숙뿐 아니라 좀 더 다양한 닭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별미여행’ 파우치 양념을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안동찜닭, 닭볶음탕, 춘천 닭갈비, 불닭 바비큐 등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맛으로 입맛도 살리고 영양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별미여행 안동찜닭 양념’은 정통 안동찜닭의 맛을 재현한 제품인데요. 국산 재료(마늘, 생강)에, 우리나라 주부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간장인 샘표 양조간장 501을 넣어 안동찜닭의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6개월 이상 발효 숙성시킨 양조간장의 풍미가 깊은 맛을 살려줄 뿐 아니라, 필수 양념이 적절히 배합돼 있어 양념을 추가하지 않아도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죠.

삼복 더위에 계곡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시골식 닭볶음탕도 추천해 드려요. ‘별미여행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은 계곡에서 즐겨 먹는 닭볶음탕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내산 쌀로 만든 고추장과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을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닭볶음탕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춘천의 명물 요리, 닭갈비도 ‘별미여행 춘천 닭갈비 양념’ 하나면 금세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잘 익은 고추장과 갖은 양념을 황금 비율로 섞어, 집에서도 춘천 닭갈비의 맛을 제대로 내도록 했습니다.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으면, 닭을 이용한 여름 보양 메뉴로 더욱 푸짐한 한 끼를 연출할 수 있죠.

떨어진 입맛을 화끈한 매운맛으로 살리고 싶다면 ‘별미여행 대학가 불닭바베큐 양념’을 추천합니다. 땡초와 마늘을 듬뿍 넣어 불닭 바비큐의 화끈함을 그대로 담았는데요. 떡이나 피자치즈를 곁들이면 간식이나 술 안주로도 훌륭한 메뉴가 된답니다~

보통 복날 보양식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삼계탕을 떠올리기 쉽지만, 샘표의 닭 요리 양념으로 삼계탕뿐 아니라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기본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 요리의 부담은 덜고 영양은 챙길 수 있도록 했으니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