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연구가 김진영 대표,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샘표소식 2017.08.05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식재료 연구가 김진영 대표와 유현수 셰프를 연사로 초청해 ‘우리맛 특강’을 개최합니다!

 

샘표는 우리맛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는 ‘샘표 우리맛 특강’을 연간으로 기획, 매달 각기 다른 주제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우리맛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식문화와 식재료, 조리과학, 조리법 등 분야별로 특화된 공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샘표는 여름 방학을 맞아 더 많은 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우리맛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월 1회에서 2회로 특강을 확대하고, 강의 별 모집 인원을 증원했습니다!

 

22일 진행되는 샘표 우리맛 특강에는 ‘여행자의 식탁’ 김진영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는데요~

김진영 대표는 식재료 연구를 위해 22년간 전국 60만 km를 누비며 한국의 식재료를 연구해온 식재료 연구가입니다.

이번 강연에서 ‘식재료의 우리맛’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 식재료를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과 식재료 별 맛의 특징, 고르는 법 등의 내용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유현수 셰프는 ‘두레유의 우리맛’이라는 주제로 24일 특강을 진행합니다!

유현수 셰프는 전통 한식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해 한식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자 노력해온 한식 파인다이닝 1세대 셰프입니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두레유’를 만든 유현수 셰프는 한식에 대한 요리 철학과 두레유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한식의 맛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할 수 있고, 조리관련 전공 학생 또는 조리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맛과 식문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식재료와 한식이란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샘표는 우리맛 연구를 통해 더 건강하고 맛있는 한국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_^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