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새미네부엌,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샘표소식 2024.02.29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3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리빙 전시회 ‘2024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해 짧은 시간 안에 아이들도 요리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요리법을 알리며,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과 가치를 전했어요~! 

 

올해로 29회를 맞은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외 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과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일상과 맞닿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랍니다. 올해도 첫날부터 수만 명이 전시장을 찾은 가운데, 샘표는 요리와 건강, 환경에 대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부스를 운영해 화제인데요! 시간이 부족하고 과정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직접 요리하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아이도 즐겁게 도전할 만큼 쉽고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즐거운 요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답니다. 

 

샘표 새미네부엌 부스에 빼곡히 걸려있는 400여개의 카드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해요. 카드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새미네부엌 플랫폼(www.semie.cooking)으로 연결돼 우리맛 연구팀이 10년 이상 연구하고 개발한 요리 솔루션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샘표는 부스 한 켠에 리본을 준비해 관람객이 선택한 카드로 ‘나만의 레시피북’을 만들 수 있도록 했어요. 

 

한 관람객은 "내가 좋아하는 요리만 골라 레시피북을 만들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것 같다"며 만족감을 보였답니다. 다른 관람객은 “배달음식에서 나오는 일회용품이 많다는 생각만 했지 요리를 통해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며 "앞으로 일주일에 하루라도 꼭 요리를 하겠다고 마음먹었다"고 전했어요. 

 

전시와 함께 샘표는 3월 3일까지 총 42회에 걸쳐 새미네부엌 체험 시간을 운영하며 추가 양념 없이 5분 만에 겉절이, 멸치볶음, 수제피클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제품을 활용한 요리 체험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또 전체 관람객 대상으로 1일 2회 새미네부엌을 활용한 요리 시연과 시식을 진행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도 선보인답니다. 

 

그리고 샘표는 2024 서울디자인리빙페어 참가를 기념해 3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후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총 3천명에게 새미네부엌 제품(겉절이양념, 멸치볶음소스, 진미채양념 중 택 1)을 증정해요~! 

 

한편, 샘표는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의 장점과 가치를 알리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 출시와 ‘새미와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천시립박물관에서 현대인의 먹거리 고민을 즐겁게 풀어낸 전시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를 진행하고 우리 주변 사람들이 요리하는 이유를 담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