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샘 展

샘표 X 한성대 한디원 시각디자인 & 디지털아트

작품 정보

전시 기간
2020.07.13(월) ~ 2020.08.28(금)
참여 작가
김묘진 외 38명
전시 장르
굿즈 디자인 및 영상
관람 시간
10:00~17:00 (주말, 공휴일 휴관)
문의 전화
02-3393-5355
FAQ 바로가기

작품소개

한성대학교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디지털아트전공에서 70년을 이어온 샘표의 가치를 현대적 콘텐츠로 재탄생시킨 ‘샘표 헤리티지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가족과 함께 즐겼던 맛있는 밥상’과 같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의 일상 속 즐겁고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샘표와 관련된 소소한 스토리를 작품으로 표현하였다. 샘표의 브랜드, 광고 및 과거 에피소드 소재를 재해석하고 그래픽, 포스터, 패키지, 아트상품, 캐릭터 상품 등 자신만의 감성으로 일상 속 샘표의 친근함, 우리의 음식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샘표의 행복한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한디원 디지털아트전공에서는 SNS광고영상, 샘표 브랜드 홍보영상, 샘표 헤리티지를 표현한 모션포스터, 3D 그래픽 영상 등을 제작하여 2020년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재해석하여 영상을 제작하였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뉴트로 감성을 이용한 모션포스터를 제작하였으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유튜브 드라마 형식을 이용한 SNS 광고를 제작하여, 대중으로 하여금 공감대형성을 유도하고자 하였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작가들은 70년간 우리맛을 이어 온 샘표의 헤리티지를 시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해석으로 풀어내고, 친근한 작품을 통해 우리맛의 전통과 문화를 지켜온 샘표의 가치를 여러 세대와 자연스럽게 공유하고자 한다. 

작가소개

참여작가

시각디자인전공

김묘진 강지언 김상윤 김영서 김지민 김채민 문지현 박소연 박예은 백인성

신용하 유혜림 이다영 이도연 이민영 이소정 이수연 이예원 이은서 이은혜

이재원 정성희 정예림 조희상 지은영 최소라 최유진 한세빈 홍민경

 

디지털아트전공

강병창 강한결 김재혁 김지영 김진주 신민서 안승배 이나윤 장현호 정나눔

(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