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Great Taste Awards’ 최우수상 수상

샘표소식 2022.08.25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가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최우수상(2 Stars)을 받았습니다!

 

1994년 영국에서 시작된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권위를 인정받는 식음료 시상식이예요. 올해도 1만4,000여 제품이 출품됐으며, 샘표 연두는 최우수상(2 Stars, Outstanding등급)을 수상했죠.  

 

셰프, 음식칼럼니스트 등 식음료 업계의 다양한 종사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500여명은 연두에 대해 “콩과 채소가 잘 어우러진 맛과 향이 균형 잡힌 풍미를 내고, 풍부한 감칠맛이 매력적이어서, 고기로 낸 육수를 대신해도 될 만큼 훌륭한 소스다”라고 평가했어요!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예요. 전통 한식간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하죠. 요리 고유의 색을 해치지 않아 전 세계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는 게 강점으로 꼽혀요. 특히 순식물성이면서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을 내 해외 유수의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죠.

 

샘표 연두는 지난해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2개 부문 우수상을 받기도 했어요.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명성이 높죠. 그보다 앞선 2020년 5월에는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히는 ‘Food and Beverage Awards(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으며,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에서 ‘차세대 혁신 제품’으로 뽑힌 바 있어요.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 번 요리에센스 연두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품질에 대한 혁신성을 인정받아서 좋아요. 샘표는 앞으로도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