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박진선 대표, HDI 인간경영대상 수상

샘표소식 2017.12.22

샘표 박진선 대표가 21일 (사)인간개발연구원이 주최한 '제3회 2017 HDI 인간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샘표는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와 구성원의 행복을 생각하는 핵심가치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다졌는데요.

창립 이후 지난 71년간 노사분규와 구조조정이 단 한차례도 없는, 한국을 대표하는 모범 기업으로 성장했는데요.

박진선 대표는 매년 매출액의 5%를 R&D에 투자해 회사의 미래를 키우는 데도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 전통의 발효와 장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장 프로젝트'를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우리의 맛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우리맛 연구'를 통해 건강한 한국 식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간개발연구원은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듭니다'를 모토로 지난 1975년 설립된 비영리재단인데요.

지속가능한 경영을 이루기 위해 리더십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인간개발 프로그램과 개인 행복을 위한 각종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DI 인간경영 대상'은 인간존중의 정신과 성숙한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경영자 발굴을 위한 시상 제도로 올해 3회째 진행됐습니다.

앞으로도 샘표는 우리 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