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지 오픈

샘표소식 2017.05.16

여러분 혹시, 최근 샘표 홈페이지에 위와 같이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된 거, 보셨나요~?

'우리맛 연구'. 샘표가 지난 1년간 진행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개한 페이지인데요.

우리맛에 대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관심을 높이고, 우리맛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샘표는 획일화돼 가는 현대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사람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좋은 맛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했죠.

'요리과학연구방법론(Culinary Research Method)'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한식을 분석하며 우리맛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맛 연구 페이지는 샘표의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우리맛 연구를 진행한 세부 과정, 연구를 통해 알게 된 식재료별 정보,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레시피 등 우리맛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요.

샘표가 이번에 공개한 연구 결과는 배추, 대파, 무, 고추, 마늘 등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 11가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재료의 부위별·품종별 향미에서부터 조리법에 따라 달라지는 맛의 특징, 다른 식재료와 어우러질 때 나타나는 맛의 효과, 그리고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 음식인 된장, 간장, 고추장 등과 맛의 관계를 우리맛 페이지에서 상세히 안내하고 있어요.

이러한 연구 결과를 종합해 재료별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시피를 함께 제시했습니다.

요리 단계마다 조리과학적인 면에서 맛의 효과와 원리를 설명해 우리맛에 대해 일반인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샘표는 지난 1년간 진행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요리 전문가에게는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원리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에게는 건강하면서도 쉽고 맛있게 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우리맛 연구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궁극적으로는 한국 식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우리맛 연구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sempio)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친구를 태그해 샘표 우리맛 연구가 알려주는 조리 정보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연두와 백일된장, 쌀소면 등으로 구성된 우리맛 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