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세계 최고 요리 행사 '2017 마드리드 퓨전' 참가

샘표소식 2017.01.25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스페인에서 전해온 뉴스입니다~

샘표가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세계 최고의 요리 행사인 '2017 마드리드 퓨전'에 참가했다는 내용인데요.

올해로 15회를 맞은 '마드리드 퓨전'은 세계 최정상의 셰프와 미식업계 종사자, 언론사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미식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박람회입니다. 샘표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참가하며 한국의 발효와 한식 문화를 꾸준히 알리고 있죠.

샘표는 유렵의 현지 요리에 요리에센스 '연두'와 고추장, 흑초 등 한국의 발효소스를 활용한 라따뚜이와 호박당근 수프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행사에 참여한 셰프와 식품·외식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답니다.

특히 '연두'는 100%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 성분으로 건강한 맛을 낸다는 점과, 전 세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요리를 쉽게 해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연두'는 세계 최초로 식물 발효를 기반으로, 기존에 없는 '요리에센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낸 혁신적인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죠. 위의 사진은 샘표 부스에서 요리에센스 연두를 경험해 보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이에요:)

스페인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엘 세예 데 칸 로카(el celler de can roca)'의 조안 로카(Joan Roca) 셰프는 "연두는 야채 풍미를 가진 부드럽고 투명한 건강 소스로 매우 맛있다"면서 "우리 주방에서는 향신료처럼 맛을 올리거나 복합적인 풍미를 내고 싶을 땐 소금 대신 연두를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연두는 눈에 띄거나 맛이 튀지 않으면서도 요리의 품격을 올려주는 환상적인 소스"라고 평가했죠.

조안 로카뿐 아니라 스페인의 5성급 호텔 레스토랑 '세보(Cebo)'의 수석 셰프 알리오 모랄스(Aurelio Morales)는 "연두는 요리에 훌륭한 향미를 주어 요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며 "연두는 내 주방에 꼭 있어야 하는 독특한 제품"이라고 극찬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해 참가한 만큼, 세계 유명 셰프들에게 한국 미식의 우수성을 알린 것 같아 뿌듯한 마음 감출 수가 없네요~^^

샘표는 앞으로도 '연두'를 비롯해 샘표의 많은 제품들이 우리맛을 전파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구와 개발에 더욱 몰두할 계획입니다!

(샘표 부스에서 연두를 맛보고 있는 참가자들의 사진, 한 장 더 덧붙이며 오늘 소식 마무리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