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새미네부엌 제품 정보도 쉽게 e-라벨 도입

샘표소식 2023.01.31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청양초 칠리 ▲흑임자 참깨)에 e-라벨(QR코드)을 도입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e-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은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 선택에 필수적인 표시사항의 가독성은 높이고, 나머지 표시사항은 QR코드로 제공하는 사업이예요. 샘표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이번 시범사업에 선제적으로 참여하여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을 적용하였죠.

 

e-라벨을 도입한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은 제품명, 소비기한 등 제품 후면의 필수정보 글자 크기를 10포인트에서 12포인트로, 글자 폭은 50%에서 90%로 확대했어요. 글자색도 포장재 바탕색과 대비되는 색깔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죠.

 

필수정보 외에 원재료명, 영양성분 등 식품 정보는 제품 후면 하단 표시한 QR코드에 담았어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QR코드를 찍으면 식품 정보 플랫폼으로 연결되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QR코드에 들어가는 식품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포장재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포장재 폐기물 발생도 줄어들어 지속 가능한 환경에 도움될 것으로 보여요.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은 엄선한 국내산 재료로 우리 입맛에 꼭 맞는 레시피를 적용하여 샤브샤브 전문점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예요. 국산 청양초의 매콤함을 살린 ‘청양초 칠리’는 튀김 요리와도 잘 어울리며, 흑임자의 고소함을 담은 ‘흑임자 참깨’는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기에 좋아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취지에 공감해,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돕는 스마트한 ‘새미네부엌’ 딥소스에 e-라벨을 우선 도입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e-라벨을 도입한 샘표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